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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주요공지] 2018년 정부지원 상해보험 신규가입 안내
등록일 2018-09-05 조회수 106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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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2018-05-21 ‘상해보험 신규마감 사전안내’ 공지사항(306번) 관련입니다.

 

 

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사회복지종사자의 의료비 부담 경감 등 처우개선과 복지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

 

2013년 7월부터 정부지원(보험료 50%)을 받아

 

‘사회복지종사자 상해보험 가입지원 사업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본 사업은 정부에서 보험료의 50%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부 예산 소진 시 가입이 불가합니다.

 

올해에도 정부 예산보다 많은 인원이 가입하여

 

전년도 가입기관의 보장공백을 방지하고 하반기 갱신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자

 

불가피하게 6.1일부터 신규가입을 마감한 바 있습니다.

 

 

이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지속적인 협의 결과

 

사회복지종사자 가입대상에 비해 지원예산이 부족하고,

 

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들의 안전관리에 대하여 본 사업이 유일하다는 점 등

 

가입지원 확대의 필요성에 따라 신규 가입도 가능하도록 추가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이에 9.6일(목)부터 신규 가입을 재개 하였으니

 

소속기관 종사자들의 복리후생/안전관리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<가입방법>

 

1. 공제회 홈페이지 청약

 

  1-1) 신규가입 시설 : 사업안내 -> 정부지원 단체 상해공제 -> (탭)신청/조회 -> (하단)가입신청

 

 

  1-2) 2013년 ~ 2016년 가입이력이 있는 시설 : 기관로그인 -> (마이페이지) -> 계약갱신/재가입 -> 재가입

 

 

 

2. 보험료 입금 (가입자 1인 당 1만원)

 

 

 

 

※ (참고 1) 2018.7.4.일 이후 청약부터 가입관련 청약서 팩스송부 제출 절차가 생략되었습니다.

 

따라서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해당 인원에 맞게 입금하시면 되고 별도 서류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 

단, 가입 이후 퇴사로 인한 해지 신청 시에는 반드시 해지청약서를 팩스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※ (참고 2) 입금 후에 홈페이지에서 가입증서와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